728x90

오브젝트들이 많아지고 작업이 복잡해지면, 내가 어떤 걸 한 것인지, 무엇을 위해 이것과 이것을 연결시켰는지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 이때 코멘트를 달아주면 훨씬 마음이 편하다.


N-Comment를 해서 만들어주거나, 간단하게 단축키 C를 사용해 만들어준다.

이런 식으로 사용해줄 수 있다.
맨 위에는 패치에 대한 제목, 타이틀을 기입해주었고, 아래에는 각 Flonum 오브젝트가 하는 일을 적어주었다.
반응형
'Max,MSP,Jitter for Music > 1. 프로그래밍에 대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9. 인스펙터 (Inspector) (0) | 2021.04.25 |
---|---|
7. 정렬 (Aligning) (0) | 2021.04.25 |
6. 숫자: 정수와 소수점 (0) | 2021.04.25 |
5. 메시지 안에 데이터를 분리하기 (0) | 2021.04.25 |
4. Arguments - 명령어 (0) | 2021.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