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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nt 오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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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nt 오브젝트는 맥스 콘솔 또는 맥스 윈도우에서 정보를 보여지게하는데 쓰인다.

Cmd M을 눌러 Max Console을 열어보자.

버튼을 Print에 연결시키고 콘솔 창을 보니, 오른쪽과 같이 정보가 프린트되었다. (3번 눌렀더니 3번 프린트됨.)
즉, Print는 맥스 콘솔에 내가 기입한 정보를 내보내는 것이다.
Message 오브젝트

Message 오브젝트는 message box 라고도 불린다. 이 오브젝트 안에 메시지를 기입해줄 수 있다.
오브젝트에 일시적으로 보이는 Number 오브젝트와는 다르게 (패치를 종료하고 다시열면, 숫자가 리셋되어있다.), Message 박스는 안에 기입한 메시지가 그대로 유지된다.

일반 오브젝트와 메시지 박스를 잘 구별하도록 하자.

Print 오브젝트가 Message 박스로부터 데이터를 받고 있다.

Hello World 메시지 박스를 누르면 그림과 같이 Max console에 그대로 'Hello World'가 프린트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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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nt 오브젝트를 더블클릭하면 Max console 창이 떠있는 형태로 보여지기 때문에, 좀더 유동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Floating form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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